Excuse me sir, Are you saved? (선생님, 구원받으셨습니까?)

If you died tonight, Are you going to heaven? (당신이 만약 오늘 밤 죽는다면, 천국에 갈 수 있습니까?)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John 3:16 (요한복음 3장 16절)

분류 전체보기 (178)
Embeded (3)
.NET (13)
DB (6)
Javascript (0)
Visual Studio (0)
Project (7)
Experience (0)
General (13)
Car (0)
Story (12)
YBC (4)
Book (6)
Movie (1)
구 MiniHomepy (109)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2009. 6. 7. 01:05
[이전 블로그에서 이동되었음]
요즘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은 Silverlight 로 DashBoard를 만들고 있다. 여기 회사에 작년 Flex 프로젝트에서 다른 직원이 만든 DashBoard를 기준으로 거의 비슷하게 만들려고 노력중이다. 내가 봐도 잘만들었다 화려하고 고객도 만족했다고...맨땅에 헤딩하면서 고생고생해서 개발했다고 하는데ㅋ 그 걸작을 Silverlight로 옮긴다고나할까 ^^'

Silverlight 도 처음 접해본 나도 맨땅에 헤딩하면서 tutorial 따라하면서 익히고 사내에 Silverlight 로 만든 DID 솔루션을 참고하면서 익혔다. 개발 방향을 잡기 위해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나 시간이 걸렸다ㅋ .  Flex 는 사용은 안해봤지만 Chart 컨트롤이 기본으로 제공되는거 같은데 Silverlight 는 기본적으로 그런것이 없다^^;;. 물론 이것도 사내개발이긴 하지만  개발기간이 있기때문에...차트컨트롤을 첨부터 만들자니 시간이 택도 없고ㅋㅋ 그래서 차트 컨트롤을 가져다가 쓰기로 방향을 잡았다. 알아보니 Silverlight Toolkit 에서 Chart를 제공하고 또한 VisiFire라는 오픈소스에서 Chart를 제공했다. 둘이 비교했는데 툴킷에서 제공되는 차트는 VisiFire에 비하면 덜 화려하고 허접해보여서 VisiFire로 하기로 결정을 했다.

소스를 다운받아서 살펴보고 사이트의 Document 도 보면서 여러 속성과 샘플에 대해서 익히고 테스트를 하다가 위에 기준으로 삼는 차트에서는 모든 차트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Marker가 생기면서 tooltip으로 설명이 나온다. 그 기능이 되나 테스트하다가 이벤트를 잡아서 Enabled 속성으로 나오고 사라지고 하려고 했는데 원하는 결과가 안나왔다. 혹시나해서 다른 이벤트로 접근해서 해봤으나 모두 만족스럽지 못했다. 속성이 아닌 색변화로 해보려고 했으나 마찬가지였다.; 이 테스트 하느라고 하루이상 보낸것같다. ^^;; 여기에 너무 시간끌면 안될 것같아서 질문을 해보고 딴 부분을 개발하자고 생각해서 글을 올렸다.


해외사이트 포럼에 처음으로 말이다 ^^ 안되는 영어 써가면서 ㅋㅋ 완전 그림까지 첨부해서 ( 한글나온다 ㅋㅋㅋㅋ) . 그 marker랑 pie/doughnut 차트에서 마커가 아예 안나온다고...길게 썼는데 답글이 생각보다 일찍달렸으나 짧았다. ㅋㅋ 그래도 뿌듯한데ㅋ

요약하면 이벤트가 일어날때 따로 놀아야하는데ㅋ 계속 다시 렌더링해서 그렇다고 다음버젼에서 따로 놀도록 해주겠단다. 그리고 파이/도넛 차트에서도 마커가 나오도록 해주겠다고 했다 ㅎㅎㅎ 기다리면 나오겠쥐~

[글 올린 VisiFire 원문 링크]

지금 개발 중인 차트 데시보드가 어느정도 나오면 블로그에 올리겠다 ^^